맹견이 짖으며 시비걸자 진돗개가 보이는 영특한 행동

2021. 02. 18.
1 051 418 조회수

[올리버쌤의 영어회화 일력 365]
저와 함께 새해 영어 공부를 매일 함께 해봐요!!
교보문고 bit.ly/389tTbX
예스24 bit.ly/3l1nXFo
알라딘 bit.ly/3etrwBP
인터파크 bit.ly/3kYvHYY
[해외에서 구매하고 싶다면?!]
인터파크 글로벌 bit.ly/2Jfcc0J
며칠간 잠깐 날이 풀린 기회에 왕자와 아주 오랜만에 집 밖으로 나가봤어요.
그래봤자 동네 한바퀴지만요..!ㅋㅋ
그래도 왕자는 오랜만에 집 밖을 돌아다녀서 그런지 아주 즐거워했답니다.
그런데 동네 개들이 왕자를 보고 낯선지 공격적으로 짖어대네요.
직접 가까이 다가와 시비를 거는 녀석들 까지!
왕자는 어떻게 대처할까요?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올리버쌤의 실전 영어 꿀팁 100] 구매하기
예스24 bit.ly/31o54Dg
교보문고 bit.ly/2R7WlQZ
[올리버쌤의 영어 꿀팁] 책 구매하기
예스24 bit.ly/2QigDck
교보문고 bit.ly/2qWTNJc
[올리버쌤 인스타그램]
instagram.com/oliverkorea
[마님툰 인스타그램]
instagram.com/manim_toon
[유기견 입양 신청 및 해외 이동봉사 문의]
메일 2798catherine@gmail.com
인스타 instagram.com/yellow_mom_

댓글
  • 오늘 첨 봤는데 진도 맞나요?? 보기에 아닌거 같아서... 믹스 같은데...

    임정현임정현12 분 전
  • 다들 착각 하시는데 올리버샘이 공부하시고 잘 교육해서 저러는거에요. 다른견종보다 다양한자극에 민감해서 사회성등 교육에 시간을 더 투자해야하는 견종임.

    necocapetanecocapeta26 분 전
  • 미국은 ㄹㅇ 사냥개를 목줄없이관리하는게 ㅈㄴ미개해. 지네들은 그게 쿨한거라고 착각하는건진 모르겠지만

    43 343 32 시간 전
  • 올리버셈 전 커서 뭐가 될까요 이마도 엔간 쓰레기...?

    Crimson req is op KingCrimson req is op King2 시간 전
  • 개들은 정말 주인의 분위기나 느낌을 귀신같이 캐치하고 느끼더라고요!!! 항상 중립적으로 느끼고 대하려고 한 올리버쌤의 역할도 크게 한 몫 한거같아요 👍🏻👍🏻👍🏻

    방콕새댁 แอร์เกาหลี방콕새댁 แอร์เกาหลี3 시간 전
  • 왕자 산책할때 그림자가 늑대같아요! 멋지다! 나도 강아지키우는데 아주귀엽고 가장 비싼 개 그건 당신의 개 입니다! 하나밖에 없고 아주 귀엽고 아주이쁜 당신의 개! 입니다! 우리강아지는 믹스견 룰루랄라~~

    그냥흔한유니콘그냥흔한유니콘4 시간 전
  • 약간 진동개가 시바견 같아요 진동개 맞아요?

    유승지유승지5 시간 전
  • 얼마나 올리버쌤이 훌륭하게 교육하는지 알겠어요 대단해요!

    Spica SunSpica Sun5 시간 전
  • 진돗개 오랫동안 키웠었는데 정말 사랑스럽고 너무 너무 좋아요 ~ 지금도 키우고 싶지만 여건이 안되어 너무 아쉬워요 ㅜㅜ~~그리고 사회성은 중요한 문제인 것 같아요. 올리버쌤의 이런 노력들이 헛되지 않도록 저도 노력하고 많이 응원할게요~~

    댄블리's J댄블리's J9 시간 전
  • 언젠가는 왕자도 빠잉 같이 해줄것 같아요ㅋㅋㅋㅋㅋ

    hye-jin Chohye-jin Cho10 시간 전
  • 황구가 털갈이 엄청 자주할텐데

    냄비가면냄비가면10 시간 전
  • 텍사스 괜찬은지...

    peter choipeter choi13 시간 전
  • 1:38 아빠 손바닥에 걸친 눌린 볼, 이건 뭐지 싶어 똥그래진 눈, 앞니 닦을 때마다 움찔거리는 까망 코.. 최고다 역대급 귀여움이야

    HAY LHAY L14 시간 전
  • Good boy

    거위조아거위조아14 시간 전
  • 올리버 쌤님! 그거해주세요 영상보니깐 주인이 수영장이나 강같은 바다에 일부러 빠지고 허우적거리니깐 강아지가 폴짝 뛰어들어서 주인 구할려고 가던데 과연 왕자랑 공주도 그럴지 궁금해요!!

    0TYnTae 40TYnTae 414 시간 전
    • 요구 사항 보니 어린 티가 나구나. 물론 우리에게 보여주기 위해 동영상을 만들겠지만 올리버쌤과 왕자가 우리 눈요기꺼리는 아니잖니?

      Sang-jin LeeSang-jin Lee6 시간 전
  • 근데 올리버쌤 마스크는요?

    이호빵이호빵15 시간 전
    • 사람 없는 길에 있어서 안쓰신거 아닐까얀

      테이이테이이15 시간 전
  • 개 이 닦는 영상 처음보는 1인 우와.. 개 신기하당 ㅎㅅㅎ

    Cafe KoreanCafe Korean16 시간 전
  • GD구만 Good dog~~

    조현성조현성16 시간 전
  • 올리버 쌤인데 영어공부는 언제??....

    锤子。锤子。17 시간 전
  • 개를 정말 잘 키운곳같아요 너무 멋있고 귀여운 개네요 ㅎㅎ

    최여진최여진17 시간 전
  • Thanks for the word "faze."

    Jung LeeJung Lee18 시간 전
  • Both of you look so fit and healthy!

    Jung LeeJung Lee18 시간 전
  • 왕자,공주 넘 말랐다 사료,고기 좀 더 많이 줘야ᆢ

    Remy marteenRemy marteen20 시간 전
  • 그냥 동물로 치면 나에 가족을. 건들면 성격을 들어 내는게 진돗개 입니다. 울타리 안에 나에 구성원 만. 공격 하지 않으면. 얌전 합니다 진돗개는 울타리 안으로. 들어 오는모든 동물은 경계 (가족) 울타리 안에 구성원이 아니라면. 게속 경계 하며. 으르렁 대며 볼거에요 울타리 안에서 나갈때 까지...

    갓피셜갓피셜22 시간 전
  • 왕자가. 올리버샘 얼글을 게속. 보는 이유가. 주인이 괜찮은지 보는거에요. ㅎ

    갓피셜갓피셜22 시간 전
  • 만약 주인이 공격을 당하면. 진돗개는. 공격을 합니다 주인이. 공격을 안당 하면. 얌전한 성격이 진돗개 에요 ㅎ

    갓피셜갓피셜22 시간 전
  • 공주는 아직까지 들개에 습성을 가지고 있는거 같네여. 왕자가 옆에 없다면 아주 조금 올리버샘도. 위험해 보이네여 공주 만지는간........

    갓피셜갓피셜22 시간 전
  • 공주는 시간이 오래 걸리 거에요왕자랑. 많이 틀릴 가에오 거기다 암컷 강아지라....

    갓피셜갓피셜23 시간 전
  • 공주는 약간에 들개 느낌이 나네여 아직 까지 주인이 없는 개 느낌.. 왕자는 올리버 선생님과. 교감이 있는 거로 보이네요. ㅎ

    갓피셜갓피셜23 시간 전
  • 왕자 귀여워요 너 너무 귀여운거 아니냐 ..

    갓피셜갓피셜23 시간 전
  • 공주는. 새끼때부터 키운게 아니라 이딲기는. 많이 힘들거로 보이네요. ㅎ

    갓피셜갓피셜23 시간 전
  • 왕자 귀여워 간식 약속 했잔아~ 쭤 ㅋ

    갓피셜갓피셜23 시간 전
  • 처음에는 맨손으로 살살 닦아주고 보상으로 간식을 주고 이 닦는 거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먼저 심어주세요.점차 칫솔로 해주고 보상 주면 나중에는 쉽게 이 닦을 수 있어요

    황성현황성현일 전
  • 와따매 임마 마이 컸누ㅋㅋㅋㅋㅋ

    김치김치일 전
  • 개마다 다르고 소수이긴 한데 지키려는 것에 대해 물러서지 않는 개들도 있음. 괜히 주인 지키겠다고 상대도 안될 늑대한테 달려들 것 같은 그런 개들이 간혹 보임.

    nicknnickn일 전
  • www1.president.go.kr/petitions/596178 안락사 없는 유기견 보호소 #아지네마을 이라는 곳이 있네요.ㅜㅜ 70대 소장님이 사적으로 운영하는 곳인데 현재 민원으로 이동할 위기에 처해있나봐요.. 진돗개와 같은 대형견들을 위주로 구조하셔서 다른 보호소로 갈 경우 선택받지못하고 결국 안락사될 여지가 높다더라구요. 글 읽고 요새 매일 보는 왕자 공주가 생각났어요. 청원하시는 분들이나 진도에 관심이 높으신 분들, 봉사 생각하시는 분들 관심 가지면 좋을것 같아 공유합니다. ㅜㅜ - 이하 청원본문 70대 연로하신 소장님께서 노후를 바쳐 일궈오신 터전이 한순간에 모두 철거된다면 200여 마리의 아이들과 남겨진 소장님이 더 이상 어떻게 살아가실 수 있을까요...? 죽음 없이 모든 아이들에게 따뜻한 집을 찾아주고 싶어하시는 15년동안 지켜오신 소장님의 마지막소원... 어떻게 지켜드릴 수 있을까요..? "모든 생명은 소중하고, 존중받아야한다." 이 간단명료한 문장 하나로 갓태어난 강아지까지 죽이는 유기견보호소의 안락사 시설에 눈물을 훔치며, 안락사 없이 깨끗한 환경과 철저한 규칙을 가지고 15년이 넘는 세월동안 지켜온 *****입니다. 지자체 후원금 하나 없이 소장님의 사비와 *****을 응원하는 많은이들의 후원과 사랑으로 버티고 있는 *****인데, 얼마 남지 않은 생명을 지키려는 보호소를 이렇게 그것도 지자체에서 무리하게 철거를 진행하여 200마리의 소중한 생명을 그 누구도에게도 보호받지 못하는 차디찬 사지로 몰아넣어야하는 것일까요. *****에 봉사오신 모든 분들께서 보시었듯, *****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것은 각자의 집에 있는 식기보다 더욱 깨끗하게 설거지되서 햇빛에 말리고 있는 수백개의 강아지용 밥그릇들입니다. 무분별한 교배와 싸움을 막고, 강아지들이 정말 보호받으며 쉴 수 있는 공간 마련을 위해 아무리 돈이 부족해도 중성화 수술 및 아픈 유기견의 동물병원 진찰을 우선으로 하며 1마리 1견사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호소에 유기되는 개들이 늘어나면서 견사가 부족해져 한 견사에 둘 이상의 개를 넣어야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하였습니다만, 이럴 때에도 동배에서 태어나거나 성별과 성격이 맞는 개들끼리만 합사하며 밥그릇과 물그릇은 철저히 분리하면서 보다 나은 환경에서 아이들이 보호될 수 있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L하잇L하잇일 전
  • 2:36 무야호

    니엄마니엄마일 전
  • 아니 그와중에 올리버쌤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는동안 운동만 하시나... 왜 몸집이 갈수록 커지는것 같지? 산책나갔는데 왕자보다 올리버쌤 근육만 보임 ㅋㅋ

    ᄋᄋᄋᄋ일 전
  • 저도진돗개키우는데 진도매력적이에요 시크해요ㅋㅋ

    姜메이린姜메이린일 전
  • 양치질 참는 모습이 넘 의젓하네요. 역시 왕자~~ 맛난 약속은 절대 잊지 않는 스마트함까지~

    오즈네오즈네일 전
  • ㅋㅋㅋ 아웃기다 패티ㅋㅋ

    姜메이린姜메이린일 전
  • 국뽕 유튜브 원탑..

    siiw8s idieidisiiw8s idieidi일 전
  • 왕자 기준으로 보니까 다른 강아지들 매너 없는 것도 보이고 미모에 대한 기준도 높아져서... 왕자 품성, 매너, 외모 모두 너무 멋져요 +_+ 공주도 이쁘고 모두 올리버샘을 닮아서 그런거겠죠!

    Erin JErin J일 전
  • 확실한 것 진돗개의 특징은 아님

    eujin Leeeujin Lee일 전
    • 네가 아는 진돗개의 속성은 뭐냐? 어줍잖은 지식 가지고....

      Sang-jin LeeSang-jin Lee5 시간 전
  • 저두 진도믹스 4개월 키우는중인데 양치질 시작했답니다 제가다른영상들 많이 보면서 배웠는데 천천히 익숙하게 조금씩 양치질양을 늘려가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처음은 송곳니 조금으로 충분히 만족하고 조금 익숙해졌다 싶으면 다른쪽 송곳니, 담엔 윗니 이렇게 조금씩 늘려가면 된다하네요 ㅎㅎ 그리고 치약맛이 치킨처럼 간식같으면 더잘 참는다고해여 ㅎㅎ 울강쥐는 치약은그냥 핥을라고만하고 칫솔은 개껌같이 여기저기 씹을라해요 ㅋㅋㅋ 그틈타서 이빨닦아줘요 ㅋㅋㅋ

    Icy cup of fresh lemonadeIcy cup of fresh lemonade일 전
  • 올리버 쌤이 아직모르시네...한국인은 전투의민족...한국인은 참지않긔 ㅋㅋ응원도 화이팅 입니다 ㅋㅋㅋㅋ(농담)

    눈떠눈떠일 전
  • 이닦은 왕자만 패티 주면 공주도 이닦으려고 하지않을까요??ㅋㅋㅋㅋ

    눈떠눈떠일 전
  • 👍👍👍👍👍👍👍👍👍👍👍👍👍👍👍 kofund.info/limo/bidio/gbR912e5uM-HwK4.html 지금 인원이 턱없이 모자라고 있습니다. 동참해 주세요.

    Lassie Pennie MomLassie Pennie Mom일 전
  • 올리버야 진돗개는 주인에게 절대 충성하는거 알지 진짜 조심해야해요 다른 강아지가 올리버 공격한다 느끼면 그땐 그냥 있지 않어요 다른 개 큰일나요 진돗개는 사회성 이런것 관계없이 그래요

    조계정조계정일 전
  • 유난히 입냄새가 많이 나는 아이는 위장 쪽신경 쓰시거니 유산균 먹이세요~^^

    kokomo KIMkokomo KIM일 전
  • 6:36 이행동은 아무래도 주인을 믿는 모양입니다 제가 하는 말은 즉시 올리버쌤을 확실히 믿고 행동한다는 것이죠 아무래도 올리버쌤이 잘 키우고 있다는 뜻이겠죠! 아무래도 왕자는 행동도 잘하고 개인기도 많아질 개 겠네요! 응원해요!

    한효민한효민일 전
  • 강아지는 칫솔 로 이빨 닦고 물컵 으로 안 헹궈도 되나요?

    이배리세리이배리세리일 전
  • 올만에 왕자보러 왔는데 공주?

    해바라기해바라기일 전
  • kofund.infovideos

    김명길김명길일 전
  • 왕자♥최고

    김뚠뚠이김뚠뚠이일 전
  • 로트와일러가 올리버 쌤 공격하면 왕자는 자기가 죽을 때까지 올리버쌤을 지키려고 싸울거예요 진돗개는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다른 견종과 차원이 다르거든요

    이근이근일 전
  • 근데 공주는 이빨 안닦아자나요 ㅋㅋㅋ 패티주면 안되져 ㅋㅋㅋ 노페인 노게인~

    관대하관대하일 전
  • 눈피해는 없는지궁금합니다 영상 잘보고 갑니다.

    홍당근홍당근일 전
  • 올리버쎔 바이든 대통령 이야기해두세요

    빨파전빨파전일 전
  • 쌤과 왕자 정말 인연인가봐

    blue기링blue기링일 전
  • 왕자가 패티 안줘서 올리버쌤 아련하게 쳐다보는거 웃겨요 ㅋㅋㅋ 아련아련

    별이별이일 전
  • 요즘 강아지 영상에 흥미를 느껴 여러편 봤는데, 주인과 교감이 매우 중요하고, 감동적 이더군요. 내가 본 영상중 어느 진돗개 어머니집사 는 진돗개 입장에 처음 먹어보는 닭가슴살 요리해 주면서 오이도 곁들여 주며 "오이랑 고기 랑 다먹어." " 꼭꼭 씹어먹어라" 라고 말하니 그 진돗개가 정말 오이 와 닭고기를 꼭꼭 씹어 다먹더라구요. 보통 개는 맛좋은거 이빨 몇번 대면 삼키던데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진돗개 가 산삼 먹는 것도 봤어요. 그 진돗개 주인분이 산삼 몇뿌리 를 가족과 나눠 먹으려는데 그 진돗개도 한뿌리 를 자기가 직접 챙겨서 뿌리 부터 잎사귀 까지 두발로 꼭 쥐고 그 쓴걸 꼭꼭 씹어 다 먹는 영상 도 봤습니다. 산삼이 몸에 좋은걸 본능으로 아는걸까요? 요약하면 진돗개는 뭔가 영물 스런 그런게 있는 개 같습니다. 요즘 시고르자브종 영상도 종종 보는데 제일 귀여운건 시고르자브종 강아지 같고요.

    송우리송우리일 전
  • 어라..? 개랑 고양이랑 있는데 고양이가 저리 차분하게 있는다고요..?? 이건 사랑입니다.. 너무 귀여워ㅠㅠ

    가성비pc견적가성비pc견적일 전
  • 왕자 엄청 컸군요 ㅋㅋㅋㅋㅋㅋㅋ

    누군가누군가일 전
  • 왕자 산책할때 부대 지나가는 사단장같네

    김준수김준수일 전
  • 최고의 견주라, 왕자는 복 엄청받았다~!!

    김대훈김대훈2 일 전
  • 뜬금 없지만 마지막 희망이라고 생각하고 씁니다....여러분 이거 한번만 동의 눌러주세요..... www1.president.go.kr/petitions/596329 제가 친칠라 키우고 있는데.....제발 이거 다들 동의 한번씩만 해주세요.....

    아내태형아내태형2 일 전
  • 뜬금 없지만 마지막 희망이라고 생각하고 씁니다....여러분 이거 한번만 동의 눌러주세요..... www1.president.go.kr/petitions/596329 제가 친칠라 키우고 있는데.....제발 이거 다들 동의 한번씩만 해주세요.....

    아내태형아내태형2 일 전
  • 뜬금 없지만 마지막 희망이라고 생각하고 씁니다....여러분 이거 한번만 동의 눌러주세요..... www1.president.go.kr/petitions/596329 제가 친칠라 키우고 있는데.....제발 이거 다들 동의 한번씩만 해주세요.....

    아내태형아내태형2 일 전
  • 올리버티처! I love you할떄 대답을 you too 로 해야하나요 me too로 해야하나요? 광고에선 you too라고 하라던뎅;ㅠ

    다리우스는신이다다리우스는신이다2 일 전
  • 패티 기억하다니 ㅋㅋ 진짜 개똑똑하네

    김성현김성현2 일 전
  • 든든하고 성실한 주인과 현명한 반려견, 역시 올리버쌤과 왕자보는 맛에 기다립니다!

    아라비카커피원두아라비카커피원두2 일 전
  • 올리버쌤 너무잼씀!!

    총모양 사탕먹는 남자.총모양 사탕먹는 남자.2 일 전
  • 올리버쌤님! 텍사스 추위에 이상 없었나요? 뉴스에서 텍사스에 이상 취위로 아주 힘들었다던데 올리버쌤님과 마님과 어머니는 별고 없겠지요? 걱정입니다.ㅠㅠ

    okkiokki2 일 전
  • 한국에선 예비군 훈련장 지나갈때 사격소리 종종 들리죠.

    Kevin SeoKevin Seo2 일 전
  • 택사스에 전기도 끊겼다는데 괜찮으세요~

    리올리브리올리브2 일 전
  • kofund.info/limo/bidio/oqxm0GikzNyml2c.html

    고사리손고사리손2 일 전
  • 진돗개가 경찰 훈련견이 안되는 이유가 너무 똑똑하고 충성심 때문입니다. 죽을때까지 주인 딱 한명만 목숨걸고 섬기는 특징 때문이죠. 수천만키로 주인이랑 떨어지면 첫주인을 찾아 수천키로를 죽을때까지 찾는다고 하네요.

    정성윤정성윤2 일 전
  • 올리버쌤 요즘 거기 눈많이 온다는데 괝찬아요?조심해요

    허문선허문선2 일 전
  • 공주는 개인적으로 꼴보기싫네

    야아야아2 일 전
  • 요즘 올리버쌤의 영어 회화로 영어공부해용ㅎㅎ 유익하더라고요 좋은단어들 많이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며쉬베놈며쉬베놈2 일 전
  • 올리버쌤 너무 재밌네요

    강아지의하루TV hurTV강아지의하루TV hurTV2 일 전
  • 로트 나올때 진짜 깜짝놀랬어요ㅠㅠㅠㅠㅠ

    꼭오눈아꼭오눈아2 일 전
  • 맹견이 달려온다니, 엄청나게 무섭겠다 ㄷㄷㄷ. 저에게 총있는데, 저렇게 오면 쐈을듯... 근데 저렇게 올때, 개를 쏘면 죄가 되나요?

    그라쿠스그라쿠스2 일 전
  • 왕자는 멋지고 공주는 질투나는걸

    백설공듀백설공듀2 일 전
  • 03:46 왜 안줘여? (정색)

    lee 007lee 0072 일 전
  • 올리버~~😄💞반가와요~~너무 행복하게 보았어요~~바로 옆집에 사는듯 가까와 졌어요~~항상 끝날때 바잉~~!!하면 늘 크게 웃게 되요~~마님도 옆에서 항상 함께 하는 카메라 내조 굳입니다~~두분 그리고 사랑스런 가족들 앞으로도 마니마니 행복하세요~♥😄♥

    곽청곽청2 일 전
  • 아놔 국뽕이 머 어때서. 또 불편충들 납셨네. 국뽕이 보기싫음 보지마라 좀. 아주 국제적으로 불편불편. 개인 컨텐츠 가지고 아주 생 지라r을 해요. 그렇게 죄다 불편하면 숨은 어찌 쉬면서 살고 있냐? 저는 재밌게 잘 보고 있으니 국뽕 더 채워주세요~ 그리고 텍사스 한파 걱정입니다. 잘 지내시길 바래요.

    김작가월드김작가월드2 일 전
  • 올리버쌤 굳이 한국 세워주려고 너무 오바 안해도돼요 안좋은점은 안좋다 말해도 돼요

    무엇인가무엇인가2 일 전
  • 왕자와공주가 너무 대견해요♡올리버쌤과 마님도 너무좋으세요♡♡♡♡♡

    요정지민요정지민2 일 전
  • 개들이 좋아하는 맛있는 치약도 있긴 하다던데 ㅋㅋㅋ 간식 달라는 무언의 표정에 퐝! 터졌어요. 왕자가 영리하네요. 올리버 쌤은 늘 겸손하시네요. 사실 강아지 양육 전문가 아닌가요? 왕자에게 정말 좋은 보호자고 잘 훈련 시킨게 보여요.

    Hyunsuk ChoHyunsuk Cho2 일 전
  • 썸네일을 너무 국뽕채널로 가서 구독 해지합니다. 그냥 미국에서의 소소한 일상생활 브이로그로 기대했지만 갈수록 정도가 심하네요. 이 영상 제목도 그렇구요. 한국인 와이프가 영상 편집한다던데 맞나요?

    su jeong ansu jeong an2 일 전
    • @김작가월드 내 말이...

      Sang-jin LeeSang-jin Lee2 일 전
    • 국뽕이면 어때서? 엄연히 보여주는 사실에 기반한 국뽕이구먼....

      Sang-jin LeeSang-jin Lee2 일 전
    • 맘에 안들면 조용히 채널해지하면 되지. 뭘 대단한 일 한답시고 해지하는 와중에 불편불편. 님이 기대하는 소소한 브이로그를 왜 이채널에게 요구하는 지 도대체 이해 불가. 원하는 채널 아니면 안보면 되는 거지 한국와이프가 편집을 하든 미국진돗개가 편집을 하든 해지하는 와중에 알아서 뭐 할려고? 아기 임신한 분 상처주고 싶어서 근질근질 하심? 남에게 상처주면서 대단한 척 고상한 척은. 영상 한편 봐야 꼴랑 광고 10원도 안되는 걸로 갑질 오지게 할려고 하네.

      김작가월드김작가월드2 일 전
  • 호랑이도 안무서워 하는 진돗개라 그런지 너무 시크하네요

    Last LightLast Light2 일 전
  • 나만 이 채널 너무 국뽕 타고 진돗개로 컨텐츠 뽑는거 추한가?인기영상 매번 뜰때마다 제목이 참...

    Min Young KimMin Young Kim2 일 전
  • 6:50 ㅋㅋㅋㅋㅋ 아무리 국뽕이 최고여도 이건 좀..... 싸움의 민족인데 ㅋㅋㅋㅋ

    지불이지불이2 일 전
  • 견생에섴ㅋㅋㅋㅋㅋㅋ

    메론론메론론2 일 전
  • 텍사스에 눈 많이 왔다는데 올리버네는 어떤지 걱정되네요..

    김큐티베어김큐티베어2 일 전
  • 거기 날씨 때문에 걱정되요... 괜찮아요?

    김관언김관언2 일 전
  • 왕자 많이 컸네요^^

    지구는평평하다지구는평평하다2 일 전
  • 뭔개들이 다 풀려서 돌아댕깁니까.. 총소리에..미국너무 무섭네요..

    김재환김재환2 일 전
KOfund